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혜정 한국신기록 세우며 일반부 우승 차지

by 툼띵 2023. 10. 18.
반응형

박혜정(20·고양시청)이 체력적으로 지친 상태에서도 용상 역도 경기에서 한국 신기록을 세우고 우승하는 업적을 이뤘습니다.

 

반응형

 

박혜정 한국신기록

박혜정은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전국체전)'에서 역도 여자 일반부 최중량급(87㎏ 이상) 경기에서 합계 294kg(인상 124㎏·용상 170㎏)을 기록하며 2위 손영희(합계 291㎏·인상 127㎏·용상 164㎏)를 3kg 차로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이번 승리는 아시안게임 이후 일반부에서 다시 한 번 박혜정과 손영희가 맞대결한 결과로, 박혜정이 승리했습니다. 아시안게임에서도 박혜정은 합계 294㎏(인상 125㎏·용상 169㎏)으로 손영희를 이기고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전국체전에서는 인상·용상·합계의 세 가지 기록에 모두 금메달이 걸려 있으며, 박혜정은 이번 용상에서 한국 기록을 1kg 뛰어넘어 새로운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리원원(23·중국)이 부상으로 파리올림픽 출전이 불투명한 가운데, 박혜정의 성과는 파리올림픽에서의 금메달 전망도 높아졌다고 평가됩니다. 박혜정은 세계선수권 3관왕과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획득하며 '제2의 장미란'으로 불릴 만한 선수로 떠올랐습니다.

 

박혜정 한국신기록박혜정 한국신기록박혜정 한국신기록
박혜정 한국신기록박혜정 한국신기록박혜정 한국신기록
박혜정 한국신기록박혜정 한국신기록박혜정 한국신기록
박혜정 한국신기록박혜정 한국신기록박혜정 한국신기록

 

 

 

요르단 팔레스타인 난민 '수용 불가' 요르단 국왕 입장 밝혀

요르단 국왕 압둘라 2세는 17일(현지시간) 가자지구 등지에서 발생하는 팔레스타인 난민들을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압둘라 국왕은 독일 베를린에서 독일 총리와 회담한 뒤 기자

blog.2muchthings.com

 

 

중국 우즈벡 역전패 "감독과 선수 수준 이하" 소림축구 vs 폭력축구

중국(FIFA랭킹 80위)은 16일 오후 8시 35분(한국시간) 중국 랴오닝성에 위치한 다롄 스포츠 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A매치 친선 경기에서 우즈베키스탄(FIFA랭킹 75위)에 1-2 역전패를 당했습니다. 이

blog.2muchthings.com

 

반응형